제천 바이오박람회 포스터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한방의 메카 충북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여름광장(옛 동명초 부지)에서 개최된다.

‘한방바이오, 제천이 이끌고 인류가 누리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방을 접목한 바이오산업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산업관과 체험관을 통합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을 신설하고, 국내 대형 마트 및 쇼핑몰 MD(머천다이저)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빅바이어를 초청해 구매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내 행사장(여름광장)에서는 한방여권에 관내 관광명소 방문 스탬프를 찍어 제출하면 기념품 등을 제공하고, 한방바이오제천몰 및 제천약초시장상인회의 특별할인을 통해 다양한 한방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신설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은 전시, 산업, 의료, 건강이 합쳐진 복합 전시체험 공간으로 제천한방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발전상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조선시대 3대 약령시를 재현한 ‘제천약령시’에서는 제천의 대표적인 우수약초와 청정 GAP약초 역시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고, 박람회장 중앙거리에는 ‘하늘뜨레존’ 운영으로 제천 우수농특산품 재배농가의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힐링·흥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한방테마체험존에서는 공모를 통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 30여개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