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블로그 메인화면[사진=음성군]

음성군이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주민소통창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3년 7월 처음 개설한 음성군 공식블로그는 올 1월부터 9월말 기준 방문자 수가 66만4000여명이다.

올해 월평균 블로그 방문자수는 7만4000여명이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훨씬 늘어난 수치다.

군은 공식블로그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갈수록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은 ‘시기별 맞춤형 홍보’가 주요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해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전년도보다 3명을 늘려 13명의 기자단을 위촉하고,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 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블로그를 활용한 SNS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였고,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군과 관련된 정보 등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군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폭넓게 활용해 세대 간 소통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