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시조문학진흥회(이사장 정유지)가 주최하는 제6회 수안보온천 시조문예축전이 오는 13일 충주 수안보면 THE 조선호텔 수안보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제1부 시조문예축전 개막식 본 행사, 제2부 6회 수안보온천시조문학상 시상식, 제3부 6회 수안보온천백일장 시상식, 제4부 수안보, 충주시민과 함께 하는 시진회 어울림 시조한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내 트로트 정상급 가수로 활동 중인 가수 청이씨가 수안보온천 시조문예축전 홍보대사 자격으로 김락기 시조시인의 작사 작품인 대중가요 ‘수안보 연가’를 열창한다.

또한 시인가수로 활동 중인 권오중 등 홍보대사의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제6회 수안보온천시조문학상 대상은 정용현 시조시인의 「수안보 우체국」과 왕나경 시조시인의 「삼화 대장간」이 공동 수상한다.

본상은 안태영 시조시인의 「수안보온천」, 정유진 시조시인의 「월악산 하늘재」, 박순심 시조시인의 「왕의 온천, 수안보」, 김선옥 시조시인의 「왕의 온천」, 김도연 시조시인의 「탄금대」가 각각 수상한다.

특별상은 한다혜 시조시인의 「벚꽃 명상」 등 2명이, 작가상은 신계전 시조시인의 「항적」 등 3명이 수상한다. 신인상은 김은숙의 「수주팔봉」 등 5명이 당선되었고, 동시조 신인상은 박관희의 「충주 사과 국수」 등 2명이 당선의 영광을 안고 시조시인 및 아동문학가로 등단하게 됐다.

 

저작권자 © 충청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